저는 엄선된 대학의 입학사정관으로 일했을 때, 내가 주목했던 원서에서 "적신호"들입니다. 명확히 말하자면, 적신호는 거절의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대신, 저에게 학생에 대해 더 많은 조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 유명한 사람이 보낸 추천서가 학생에 대해 별로 언급이 없다. 저는 어떤 해에 조 바이든이 보낸 추천서를 읽었습니다. 그는 추천하는 학생에 대해 가치 있는 얘기는 하나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를 학생에게 호감을 갖게 하는 대신, 반대의 효과를 냈습니다: 학생과 그들의 가족은 입학 사무실을 감동시키려고 자신들의 영향력을 뽐내려고 의도였습니다.
* 저는 실제로 부모님의 직업을 자주 봅니다. 부모님이 제공하는 기회를 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한 번 어떤 큰 회사(소니나 그런 종류)의 부사장인 아버지를 가진 학생의 지원서를 읽었습니다. 그 학생은 그 회사에서 여름 인턴십을 했다는 것을 봤습니다.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 학생이 활동 섹션에 앱이나 비즈니스를 디자인했다고 제출한다. 이것은 많은 학생들이 인상적으로 들릴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것을 그들의 성취력 조사 기회로 보았습니다. 물론, 저는 앱 스토어에 가서 그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언급한 웹사이트에 가서 접속해보려고 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웹사이트나 앱은 예쁜 홈페이지만 있고 다른 내용은 없었습니다. 이런 일이 생각보다 자주 일어났습니다.
* 50세의 철학자가 쓴 것 내용같은 자소서를 쓴다. 성적표에 고급 작문 과정을 이수한 적이 없다면, 깊고 심오한 통찰력을 보여주는 것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우등생들조차도 놀라운 통찰력을 보여주는 자소서를 제출하면, 저는 항상 위원회에서 그 논문의 진실성에 대해 논의하곤 했습니다. 유령 작가와 글 쓰기 사기꾼들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저는 너무 좋아 보이는 자소서를 찾아내는 것이 제 의무라고 생각했습니다.
* 아무도 알지 못하는 놀라운 성취를 원서에 언급한다. 만약 당신이 어린이 병원에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10만 달러를 모은 학생이라면, 왜 아무도 그것에 대해 알지 못했을까요? 선생님이나 상담 교사가 당신의 훌륭한 선행을 확인이나 언급해줄 수 없다면, 저는 학생이 자신의 성취를 과장했다고 여길 것입니다.
* 학생이 자신의 활동에 대해 과장한다. 저는 활동 목록이 너무 과장되어 보이면, 그 시간을 직접 계산하는 입학관이었습니다. 한 번은 학기 중에 주당 40시간 이상의 활동을 한 것으로 나온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학생이 숙제나 공부할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인상적이었지만, 그녀가 그만큼의 시간을 모든 활동에 쏟았다고 믿을 수 없어서 대기자 명단에 올렸습니다.
* Too many AP 과목들을 독학한다. 최근의 경향은 학생들(주로 부유한 교외나 국제학교의 학생들)이 AP 주제를 “더 똑똑하고” “더 동기가 있어 보이기” 위해 독학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반대의 효과를 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닌데 AP 컴퓨터 과학, AP 물리학 C, AP 환경 과학을 공부하거나 시험에 응시하는 것은 설득력이 전혀 없습니다. 공부의 열정을 이런 식으로 보이기 위해 AP 과목을 공부하는 것은 위원회에서 긍정적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성적표에 나열된 것보다 더 추가된 AP 과목들을 보면, 저는 학생이 다른 뜻깊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에 시험을 공부하며 자신의 여가를 쓰는 것을 가능하게 한 동기가 무엇인지 더 조사하려고 했습니다.